다솔님, 사연 신청
성남FM 방송을 사랑하시는 청취자 여러분 그간 평안 하신지요.송포님도 건강하시지요?
가을 단풍이 고운 계절입니다.
단풍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황엽이나 갈엽(褐葉)의 색소 성분은 많건 적건 홍엽에도 들어 있어 단풍의 색조 변이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가을에 가장 아름다운 것은 홍엽(紅葉)이고, 황엽(黃葉)으로는 가을의 은행나무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평일, 주말할 것 없이 단풍관광을 나서지요.
우리 가족도 예외는 아닙니다. 올해 장모님의 연세는 88세. 당뇨로 고생을 하시고, 걷는 것도 불편해 하십니다. 건강하게 살아계실 때 가족여행을 하자며 처가 식구들과 매달 돈을 모아오다가 강원도 영월로 지난 19일 1박2일 가족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농구, 축구, 족구를 하며 체력을 다졌습니다. 이어 저녁식사시간에는 생선매운탕과 삼겹살을 구어 먹으려 건강을 다졌고, 식후에는 윷놀이. 2부에는 노래방에 가서 장기자랑을 통해 가족간의 화합분위가 다졌는데 최고조에 달했답니다.
그간 화요 문화산책에서는 강인환시인, 정연종시인, 이동순시인, 길상호시인, 어제( 29일)는 문효치 시인에 대하여 소개를 하였다. 한결같이 우리 문단을 이끌어 가시는 소중한 분들이다.
한동안 제 사연이 방송을 타지 못했는데 어제 드디어 전에 올린 사연소개와 함께 정태춘,박은옥의 <사랑하는 이에게 >를 노래를 들려주어서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노랫말에 귀 기울이며 지긋이 눈을 감고 감상을 하였습니다. 가을밤은 깊어 갑니다. 애청자 여러분 모두 행복한 시간되시기를 소망합니다.